본문 바로가기
[Review] 기타 제품 관련

샤오미 Shunzao 무선차량용 청소기 Z1-PRO 개봉후기 및 간단테스트/아쉬운점

by 밴스 2020. 2. 6.
728x90

안녕하세요.

 

세차하러 가기는 귀찮고, 막상 가도 돈 아깝지만..

그렇다고 주차장에서 뭘 하기는 쉽지가 않아서.. 

 

와이프한테 다이슨!! LG 코드제로A9!! 을 사달라고 외치다가 ㅠ (유선 있다고 왜 사냐고 ㅠㅠㅠㅠㅠㅠ)

거절 당해서 그냥 차량용청소기 싼거 알아보자고 뒤져보다가 'Shunzao Z1-PRO'를 골랐습니다.

 

뭔가 블로그 전문 제품 리뷰어는 아니라..

글이 좀 덜 전문적일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좋은 점은 여기저기에 많이 있을테니, 아쉬운점 위주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제품 고른 이유 : 와이프가 유선 있어서 다이슨, LG 코드제로는 못사고.. 싼거 뒤지다 보니까 괜찮아 보여서 ㅠ

 

제품명 : Shunzao Z1-PRO

제품외관 (제가 찍은거 아님)

 

 

핵심 스펙 : 먼지컵용량 100ml (다방커피 찌인하게 한잔?), 최대흡입력 - 12,000PA 

흡입력이 차량용 청소기 치고 괜찮아 보이는 것 같아서, 이 제품군중 PRO 라인을 골라보았습니다. (예쁘기도 하고요)

 


1. 제품 주문 후, 2020.02.01 에 주문하였으며, 글 작성시점인 02.06에 도착하였습니다.

- 바이러스때문에 잘 안 오지 않을까 생각되었는데, 5일치고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2. 제품 받은 후 뽁뽁이 제거 하였으며, 여기저기 부딪혔는지.. 박스가 찌그러지긴 했으나 내용물은 안전한것으로 보입니다.

도착 직후 뽁뽁이만 제거한 상태

 

내용물은 아래 그림과 같이 비닐뽁뽁이 같은 완충제는 없으나, 박스로 잘 보호되어 오는것으로 판단 됩니다.

개봉 후 첫 샷

 

3. 요새 중국에서 주문하는 제품들이 이런 사소한 부분(비닐)에도 신경을 쓰는것 같긴하던데.. 뭐 뜯을때 기분은 좋긴 하네요.

 

4. 전반적으로 제품을 깔아 놓고 펼쳐보았을때는.. 뭐 들고 쓰기에 나쁘지 않게 구성품들을 잘 있는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필터도 1개 더 주문했기에 (2행 1열에) 필터가 하나 더 있습니다.

제품 펼쳐놓고 찍은 샷

 

 5. 실제 크기 비교를 하기 위해서 마침 꺼내서 마시고 있던 오렌지 쥬스와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와인 같기도 한게.. 디자인은 잘 뽑은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렌지 쥬스와 크기 비교

 

6. 충전포트는 c-type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위 사진과 같이 케이블은 제공 됩니다. 

충전시에는 반대편 전원 스위치에 녹색불이 깜빡깜빡 들어옵니다. 

충전단자


7. 반대편을 보면 다음과 같이 2개의 스위치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위 - 전원 스위치 (OFF -> 1단 -> 2단) / 충전시 깜빡거림

아래 - 조명스위치... (밤에 차에서 쓸일은 없는데;; 써도 차 안에서 불을 켤텐데 왜 넣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전원 스위치 및 라이트 스위치

 

8. 조명 스위치를 누르면 아래처럼 청소기 앞을 향해서 빛나게 됩니다. (일단 지금은 필요성을 잘 모르겠습니다)

라이트 스위치 ON

 

9. 손잡이 부분을 보니 뭔가 LOGO가 있는데요. 저는 곰표가 생각나네요.

곰표(?) LOGO

 

10. 다음으로 청소기 헤드 부분과 필터부분을 분리해보았습니다. 

(아쉬운점) 먼지통 분리할때 뭔가 딱 안 맞는 느낌이 들어서 풀기가 약간 힘드네요. 처음 사셔서 과도하게 힘 주면 부숴질 수도 있습니다.

청소기 분리 및 전원ON시 그린 라이트

 

11. 10번에 필터를 이미 분리한 상태지만.. 필터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홈으로 결속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이부분도 몇번 결속/해제를 반복하면 부러지기 쉬워 보이기에 조심해야할 것 같습니다.

필터 결속 부위

 

필터 결속 부위

 

12. 먼지통과 본체의 결속부위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쉬운점) 약간 뻑뻑한 느낌이 있어서 저부분에 살짝 기름칠을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드네요

본체 먼지통 결속 부위

 

본체 먼지통 결속 부위

 

개인적으로 청소기를 쓰면서 청소기 자체도 유지보수 및 청소를 좋아하는지라..

이런 부분은 좀 더 튼튼하면서도 부드럽게 마감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13. 청소기 하면.. 그래도 흡입력이니.. 쌀 흡입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쌀은 소중하니까 이런데 테스트 하다 와이프한테 걸리면 혼날 수 있으니.. 몰래 해봅니다 

 

백미 외에 현미, 찹살 도 있어서 쌀 색깔이 조금씩 다릅니다.

아내 없을때 쌀을 바닥에 조금 뿌려 놓았습니다

 

(1) 각도는 다음과 같이 살짝 기울여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흡입 테스트 각도

(2) 1단으로 테스트 해봅니다. 빨려는 가지만 시원시원한 느낌은 없습니다.

 

(3) 2단으로 테스트 해봅니다. 시원시원하게 빨려갑니다. 

 

 

차량용으로도 쓰겠지만 주로 (와이프)머리카락이나 애기가 흘린것들 흡입하는데 많이 쓸 것 같습니다.

제 성격상 1단은 답답해서 바로 2단으로 막 쓸 것 같습니다.

 

14. 다른것도 한번 테스트 해볼까 하다가.. 애기 놀이매트나 한번 빨아보자 해보았습니다.

(1) 1단은 역시 빨아들이는데 약합니다. 아주 가느다란 머리카락을 위한 흡입용이지 않을까..

1단 흡입 최대 높이

 

(2) 2단은 소음만큼이나 시원시원 합니다. 쭉쭉 올려줍니다.

1단은 사진찍으려고 어떻게 잘 올려보고  그랬는데, 2단은 한번 물리니까 잡고 있는 느낌입니다.

(아쉬운점) 전 그냥 1단 안 쓸것 같아요. 그냥 2단 하나만 만들어주었으면 어떨까 생각이 드네요.

2단 흡입 최대 높이

 

15. 개인적으로 악세서리에 아쉬움이 많습니다.

(1) 왜 저 홈이 파져있는걸까요? 가뜩이나 청소기의 흡입력을 최대화 시키려면 빈 공간을 늘려야할 것 같은데.. 저렇게 공기가 휙휙 들어가는 공간이 생기니까 꽉 누르지 않으면 흡입력이 잘 안 느껴집니다.

자동채 매트 청소하면 막 비비면서 자잘한 먼지,모래 흡입할텐데.. 이런점에서 아쉬움이 남는 구조입니다.

차라리 edge 부분에 모두 솔을 달아주었으면 어땠을지 생각해봅니다.

악세서리1

 

(2) 이 악세서리의 경우는 왠만한 청소기에 다 있는것이니까.. 뭐 다들 틈새청소하실때 쓰실 것 같은데요.

문제는 브러시랑 저 부분의 결속이 탄탄하게 이루어져 있지 않아.. 몇번 쓱싹하면 브러시가 자꾸 올라갑니다.

이부분은 아쉬움을 넘어.. 좀 별로네요. 

 

개인적으로 자동차 청소할때 저런 촘촘한 브러시로 문지르면서 먼지들 쪽쪽 빨아내는걸 좋아하는데.. 이런 부분은 아쉽습니다.

몇번 써보다가 고정 안 된다고 생각들면 그냥 강력접착제로 고정할 생각입니다.


총평입니다.

장점 : 꽤 괜찮은 디자인, 2단 사용시 조그만것 치고 흡입력 시원시원 함. 가격

단점 : 악세서리 파트가 좀 별루임. (자동차 청소를 위해서는 좀 개조할 듯요). 1단은 그냥 없애는게 나을지도..

 

 

구입 가이드 :

IF 다이슨, 코드제로 있으면.. 차량용이라고 따로 안 사셔도 될 것 같아요

IF 집 청소기 대용이라면.. 한참 부족하니 비추입니다

IF 유선 청소기가 커버하는 상황에서.. 차량에서  쓰면서 애기 과자 부스러기, 머리카락 훑기용이면 추천입니다.

 

 

구매링크 : 클릭(Aliexpres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