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중국

[중국이동] 유니온페이 카드로 충전하는 법 - 차이나모바일,中国移动通信

by 밴스 2020. 1. 17.
728x90

중국어를 모르다보니 통신사 유심에 충전하는 법도 쉽지 않아 Tip 정리할겸 올립니다.

 

중국 이동에 선불로 요금을 충전하는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WeChat pay(위챗페이)로도 쉽게 충전할 수 있지만, 중국계좌에 돈을 옮겨야하는 귀찮음이 있어서,

UnionPay 카드로 충전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시도해보고 성공과정 캡쳐해서 올립니다.

 

1. 중국이동[中国移动] 앱을 켭니다

 

 

2. 첫화면에서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부분(현재 잔액이 적혀있는)을 클릭(터치)합니다.

 

 

3. 가장 상단에 82.93위안이라고 현재 잔액을 볼 수 있습니다. 빨간색 박스 표시부분을 클릭합니다.

- 좌측 아래는 이번달 지나면 청구할 금액이라 보증금(68.10위안)

- 우측 아래는 잔액에서 보증금 차감하여 남은 금액(14.83위안)

 

 

4. 가장 위의 빨간색 밑줄처럼 충전하고자 하는 요금 선택후, 위에서 부터 아래로 빨간색 밑줄처럼 선택해줍니다.

 

 

5. 충전방식에 대한 옵션이 알리페이, 위챗페이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장 아래에 유니온페이(빨간박스)를 선택하시면 카드 충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카드충전 화면이나, 스크린샷이 막혀있어서 첨부하지는 못했습니다.

우리가 아는 흔한 구독방식처럼, 카드번호16자리, 만료월/년, CVV 번호 를 요구합니다. 

 

6. 3번과 동일한 화면이나 100위안이 충전되어 잔액이 82.93 -> 182.93 위안으로 늘어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마음에 드는것은 한국에서 발급한 유니온페이 체크카드로 충전할 수 있다는것 입니다. :D

 

중국어를 잘 하셔서 앱 사용에 문제가 없으신 분들 또는 중국 통장에 잔고가 넉넉하셔서 위쳇페이로 바로바로 충전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처럼 간헐적으로만 쓰시면서 이체수수료 아까우신 분들께는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되어 작성해보았습니다.


질문 주시면 빠른시간내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D

반응형

댓글